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여행] 블루로드 Part 6. 경주 주상절리, 안압지

by 어쩌다박군 2016. 12. 12.
반응형


블루로드 6. 경주 주상절리, 안압지 (feat. cafe MONO)




블루로드 1.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 해맞이 공원 Click!!

블루로드 2. 포항 호미곶 Click!!

블루로드 3. 경주 고색창연, 아리에티 Click!!

블루로드 4. 경주 낙지마실, 스타벅스 대릉원점 Click!!

블루로드 5. 경주 불국사, 문무대왕릉 Click!! 







불국사를 둘러보고 주상절리를 향해가는 도중에 문무대왕릉에서의 용왕제도 운좋게 관람하고

다시 주상절리로 향해 갔다.






주상절리는 아무래도 해안가에 있다보니까 시내와는 거리가 좀 있다.

불국사에서 약한 30KM 차로 20-3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주상절리는 용암이 식으면서 대체로 육각 기둥모양으로 굳은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제주도 주상절리가 가장 유명한것 같다.

제주랑 경주 뿐만 아니라 울산, 무등산, 포항등에도 주상절리를 볼 수 있다ㅎ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달려온 이유는 바다 덕후가 있기도 하거니와ㅋㅋㅋ

나름대로의 절경이 아름답기 때문에다ㅎ




이렇게 주상절리 근처에 해안가가 있는데, 규모는 작지만 귀여운 나름의 하트 해변도 있다ㅎ






주상절리를 보기위해 해안가를 따라 걸으면서 다리도 만날 수 있고 하트 해변도 보고 하다보면

주상절리를 만날 수 있다.

경주의 주상절리는 천연기념물 536호로 지정되어있는 곳이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경주의 주상절리는 발달규모와 형태, 크기의 다양성에 있어서 다른 주상절리와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고있어 화산암 냉각과정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고 동해한의 형성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문송합니다... 직접봤지만 과알못이라 그저 이쁜 돌덩이었네여...

지질학적인 과학은 모르겠지만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었다ㅋㅋㅋ 




주상절리 근처에 카페들이 몇개 있었는데,

우리는 바다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모노 라는 카페에 들어가 몸을 녹였다.




입구 반대편엔 이렇게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었다ㅎ




카페의 인테리어는 이렇게 평범한 모습이지만 규모는 꽤 컸다.




무엇보다도 이렇게 실내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 카페라 마음에 들었다.





시크릿 가든이라며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너무 추운 겨울이라... 앉지는 못했다ㅎ




해안가 근처에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여러가지 행사를 준비하는 모습들이 곳곳에 눈에 띄었다.

아무래도 밤이되면 불을 붙이는 행사가 있나보다ㅎ

대보름엔 쥐불놀이가 역시... ㅋㅋㅋ



주상절리를 슬슬 둘러보고 우리의 블루로드 마지막 목적지인 안압지로 출발~~~~







주상절리에서 한 30분정도 열심히 달려서 안압지에 도착!!

경주 여행을 계획할때 꼭! 꼭! 꼭! 가고싶었던 유일한 목적지였다ㅎ

낮에 가서 감상해도 좋지만 야경을 정말 보고싶었다ㅎ





안압지의 입장료는 성인 2천원 7~12세 어린이는 600원 의 입장료를 받는다ㅎ

09:00 ~ 22:00 까지 저녁 늦게까지 하니까 야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ㅎ 





안압지 야경사진을 한컷보고 너무너무 가고싶었던 곳이었다ㅎ

그만큼 야경은 이쁨 여기봐도 이쁨 저기봐도 이쁨ㅋㅋㅋㅋㅋ

경복궁이랑 창경궁 야간개장을 둘다 방문해봤었는데 개인적으론 안압지가 가장 이뻤다.

규모도 크고 호수와 조명으로 비추는 궁은 정말 옛 선조들의 풍류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일 수 있다고 생각들었다ㅎ






아이폰 카메라로.... 이정도로밖에 담을 수 없어서 아쉽다ㅠ

그렇지만 야경은 정말 아름다웠다ㅎ

개인적으로 이런 한국적인 건축양식을 좋아해서 더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다ㅋㅋㅋ


안압지는 통일신라 문무왕때 별궁으로 지어졌다. 별궁 임해전에 붙어있는 일종의 유원지라고 한다ㅎ

그시대에 인공적인 연못을 조경해 풍류를 즐기는... 역시 음주가무를 즐기는 우리 민족ㅎ





안압지는 기대했던것 만큼 야견이 아름다웠고 아이폰으로 담기엔 역부족이었다ㅠ

그리고 겨울 밤은 추워서... 오래 있지 못하고 서울로 발길을 돌려야 했다ㅎ

안압지 근처에 첨성대도 있는데 정말.. 뭐랄까 도로 한복판 옆에 그냥 있다ㅎ

역시 경주는 도시 전체가 문화재... ㅋㅋㅋㅋㅋ

서울까지 올라가기에 시간이 모질라서 첨성대는 멀리서만 관람하고 서둘러 움직였다ㅎ







그리고 경주빵ㅎ 

팥앙금이 가득차 있어서 맛있다ㅋㅋㅋ

어머니가 이런 팥빵을 좋아하셔서 하나 샀는데 생각보다 가격이...ㅠ





아무튼 2박 3일같았던 해안가를 따라 동해안 일주 블루로드 1박 2일 여행ㅎ

추운 겨울이라 더 많이 즐기지 못했던것 같지만 푸른바다를 가득 담을 수 있었던 

역시 행복했던 여행이었다♡




블루로드 1.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 해맞이 공원 Click!!

블루로드 2. 포항 호미곶 Click!!

블루로드 3. 경주 고색창연, 아리에티 Click!!

블루로드 4. 경주 낙지마실, 스타벅스 대릉원점 Click!!

블루로드 5. 경주 불국사, 문무대왕릉 Click!! 



반응형